
산토리 가쿠빈의 모든 것!
- 산토리 ‘가쿠빈’은 산토리가 제조하는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 중 하나, 일본 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.
- “가쿠빈“은 각진 병이라는 의미로 이 제품이 각진 병에 담겨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- 위스키 원액 100%
- 알콜도수 40%
산토리 가쿠빈의 특징
- 블렌딩 : 가쿠빈은 여러 연령대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조화롭게 블렌딩하여 만들어집니다.
- 맛 : 중후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맛 + 뒷맛의 깔끔함 그리고 약간의 스모키함이 있습니다.
- 향 : 전체적으로 달달한 향 + 약간의 페퍼
- 병 디자인 : 위에서 말한대로 각진 병 디자인으로 쉽게 잡고 부을 수 있는 특징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.
산토리 가쿠빈의 활용법(feat. 강민경 레시피 포함)
- 가쿠빈을 스트레이트로 즐기시는 분들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40% 도수라는 높은 도수이기에 탄산수나, 토닉워터, 레몬, 라임, 얼음 등을 활용하여
하이볼로 마시는게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. 현재 산토리 가쿠빈의 하이볼의 인기는 한국에서도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. - 강민경 하이볼 레시피
산토리 가쿠빈 30ml(1) + 얼음 + 탄산수 or 토닉워터(얼음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) 90ml(3) 기준으로 기호에 맞게 +- 넣으면 끝! - 눈 대중 레시피인 나의 레시피
작은 맥주잔 크기 이상의 어떤 잔이든 상관 X
바닥면에 가쿠빈을 세끼손톱만큼의 높이정도로 따라준다 -> 얼음을 잔의 2/3정도까지 채운다 -> 얼음 맨 윗 부분까지 토닉워터 or 탄산수를 따라준다.
이후 한 모금하면 뭘 더 따르고 싶은지 감이 옵니다. 추가하고 레몬 or 라임 슬라이스 넣고 한 번만 저어주시고 맛있게 즐기세요. - 커피 & 산토리 가쿠빈
원두커피와 섞어서 커피 위스키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.
산토리 가쿠빈 가격 (700ml)
- 현재 이마트에서 39,8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,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33,980원에 판매 되는 중입니다만, 1인당 1병으로 구매 제한이 있습니다.
※면세로 사면 1100엔 ~ 2500엔 사이로 정말 가성비 좋은 술임이 분명한데 그로 인해 인기가 많아진 지금 국내에서 구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.